2025 성남국제윈드페스티벌, 8월 17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11 20:29본문
2025 성남 국제윈드페스티벌이 8월 17일 일요일 오후 7시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코리아주니어빅밴드(이하 코주빅)와 성남 국제윈드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추죄,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정상급 음악가들이 함께하는 성남시의 대표 관악 축제다.
이번 페스티벌의 1부에서는 안희찬 지휘자가 이끄는 서울시민윈드콰이어와 성남 페스티벌 브라스 앙상블의 연합 연주로 시작되며,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악대학 트롬본 교수이자 베를린 방송 교향악단(RSB) 수석인 세계적인 트롬본 연주자 Louis Pollock(독일)이 협연자로 함께한다.
2부에서는 지휘자 이수정이 이끄는 코리아주니어빅밴드와 슈퍼재즈빅밴드의 공연과 더불어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연주하는 릴리(코트디부아르), 전통작품 기반으로 한 재담, 마술 퍼포먼스 아티스트 이 훈이 무대를 장식한다.
한편, 본 공연에 앞서 8월 10일(일)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에서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돼 코리아주니어빅밴드와 슈퍼재즈밴드, 그리고 매직 아티스트 이훈이 본 행사를 위해 예열을 가했다.
성남 국제윈드페스티벌 이정생 조직위원장은 “국내외 연주자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수준 높은 무대를 통해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성남의 여름밤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