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25년 2학기 감상강좌 개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18 19:49본문
◇ 오페라․클래식․미술 등 분야별 전문가가 전하는 깊이 있는 예술 이야기
◇ 9월 2일(화)부터 순차적 개강… 선착순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
◇ 첫 주 무료 공개 특강으로 운영,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경험하고 맞춤형 선택 가능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윤정국) 아카데미는 시민들의 예술 소양을 높이고, 문화예술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전문 강사들과 함께하는 2025년 2학기 성인 감상인문 강좌를 개강한다.
오는 9월 2일(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12월까지 13주간 이어지는 이번 강좌는 오페라와 클래식, 미술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다. 먼저 오페라 평론가이자 한국바그너협회 부회장인 황지원의 ‘오페라 살롱’은 세계 최고의 극장에서 펼쳐진 오페라 무대를 깊이 있는 해설과 함께 감상하면서 ‘종합예술’ 오페라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강좌다. 전 KBS 아나운서이자 KBS 클래식FM 최장수 남자 진행자 출신인 강성곤의 ‘아리아 아모레’는 음악사를 장식한 대표 오페라 아리아를 통해 클래식 음악의 세계로 모두를 초대한다.
음악 칼럼니스트 황장원의 ‘클래식 포레스트 – 말러와 쇼스타코비치’는 말러의 중·후기 교향곡 탐구와 더불어, 말러를 존경했고 격변의 현대사를 온몸으로 받아냈던 쇼스타코비치의 음악세계를 조명한다. 또한 작곡가이자 영화 음악가 김상헌의 ‘즐거운 음악감상 – 음악과 함께 우리는’은 다양한 작곡가와 연주자를 탐구하며, 시공을 초월해 음악이 선사하는 감동을 경험할 수 있다.
시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미술 강좌들도 선보인다. 미술평론가 윤우학의 ‘철학과 미학으로 해석해 가는 서양미술사’는 지식 전달 위주의 미술사가 아니라 철학과 미학의 시각으로 접근해 서양미술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 아트 앤 뮤직 큐레이터 최정주의 ‘아트 앤 뮤직 큐레이션 –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현대미술과 세계 미술시장의 이해’는 포스트모더니즘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까지 현대미술의 주요 흐름과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한국 작가들과 글로벌 미술시장의 생생한 현장을 살펴볼 것이다.
여기에 모든 강좌의 첫 주 프로그램은 무료 공개 특강으로 진행해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고,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1-783-8156(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