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수 성남시의원, 찾아가는 현장소통민원실 통해 직접 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3 10:38본문
이군수 시의원(신흥2‧3동·단대동,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월요일 다소 쌀쌀한 날씨임에도 더 가깝게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현장소통민원실을 신흥2동 포레스티아 아파트 관리사무소앞에 설치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민원과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평소 유관단체 회의나 동별 행사장에서 많은 주민들을 만나기는 하지만 좀더 폭넓게 주민들과 소통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어 후반기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매달 2개동씩 지역구를 돌며 현장소통민원실을 오픈하기로 마음먹고 21일 첫 시작으로 신흥2동 포레스티아 아파트 관리사무소 입구에 설치하였다. 처음에는 의아해 하며 지나가던 주민들도 반갑게 인사하며‘우리동네 시의원입니다. 건의사항이나 불편하신 사항 듣기위해 나왔다’는 이의원의 말에 지나가던 발걸음을 멈추고 다정하게 맞이해 주었다.
‘ 인근 아파트 공사장에 먼지가 많아요 물좀 뿌리고 공사해주세요’ ‘ 공항버스타러 가기가 너무 불편해요 버스노선좀 만들어주세요 ’ 라는 생활불편민원부터 ‘ 동성동본 폐지 적극나서주세요’ 라는 민감한 문제도 얘기하고 ‘ 제발 싸우지말고 정치해 달라’는 충고까지 다양한 얘기들이 나왔지만 돌아가시며 이구동성 시의원이 이렇게 나와서 민원받는건 처음봤다며 흐뭇해 하였다.
이의원은 ‘비록 쌀쌀한 날씨에 몸은 추웠지만 동네 시의원 얼굴 처음 봤다’라는 어르신 말 한마디에 앞으로는 더 자주 현장소통민원실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겠다고 첫날의 감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