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5차 정례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14 15:35본문
새해를 맞이하여 1월 14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5차 정례회의가양평군의회 주관으로 소노휴 양평에서 개최되었다.
협의회 이덕수 회장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흐르는 수도권 2,500만 주민의 생명수가 흐르며,수려한자연을 바탕으로 주민의 맑은 행복을 추구하는 양평군에서 새해 첫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라는 말과 함께 “을사년에도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 여러분의 번영과 행복을 위해 새롭게 뛰는 의장협의회를 위해 많은 협력과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이며, 회의를시작했다.
새해를 맞이하여 첫 번째로 열린 이번 정례회의에는 ▲ 진정한 투표가치평등 실현을 위한 경기도 기초의원 정수 확대 건의의 건 ▲ 공공개발사업에따른 토지등 보상에 대한 양도 소득세 감면 확대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특별재난지역 선포 기준 확대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과 같은 다양한 안건이 상정되었으며, 특별한 반대 없이 가결되어 협의회의 순조로운 활동의시작을 알렸다.
한편,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오늘 회의장은 얼어붙은 지역경제로 힘든 시기를 겪는 분들의 마음의 짐을 덜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공통된 분위기이었다’라며, ‘통과한 안건이 반드시 반영되어 새해를 맞이한 주민여러분께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