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우현 위원장, 성남사랑상품권 활용 확대 및 상권 활성화 대책 마련 촉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13 12:23본문
12일,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300회 임시회 제2차 경제환경위원회에서재정경제국 업무청취를 진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예산 집행의적절성을 점검했다.
조우현 위원장은 성남시 성남사랑상품권의 판매율과 활용 문제에 대해언급하며, “1분기 5000억원 특별 발행 목표 중 현재(2월 중순)까지 1300억원(27%)만 판매되었고, 실제 사용률도 50~60%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려를 표했다.
이어“코로나 시기보다 경제 상황이 더욱 어려워진 가운데, 성남사랑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어 이를 부담스러워하는 시민들도 많다”며,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연말까지 7500억 원의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할인율을 6%로 축소하지 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시 10% 할인을 유지해야 한다”고 제안하며, 이와 함께 사용 촉진을 위해 가맹점을 확대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해야 한다고강조했다.
이 밖에도 조 위원장은 ▲골목상권 상인회와 협력하여 상권 활성화 추진 ▲지하상가 환경개선사업의 진행 상황 점검 ▲모란시장 조형물 디자인 개선 필요성 ▲반려식물 활성화 사업 확대 등 다양한 지역경제및 생활밀착형 사업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실행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조위원장은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예산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