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청–HD현대–한국잡월드, 잡월드사거리 교통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06 01:33본문
성남시 분당구청(구청장 김광병)은 지난 4일 HD현대, 한국잡월드와 함께 ‘잡월드사거리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퇴근 시간대 통근버스 대기로 인해 발생하던 상습 정체와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잡월드가 보유한 대형버스 주차장을 퇴근 시간대 HD현대통근버스의임시 주차 공간으로 무상 개방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도로에서 대기하던 통근버스 일부가부지 내부로 이동하면서 차량 흐름이 개선되고, 잡월드사거리의 교통혼잡과시민 불편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HD현대 통근버스가 퇴근 시간대 잡월드사거리 일대에서 대기하며 인근 차량들이 교통 혼잡으로 불편을 겪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분당구청은 이러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동시에 지역기업인 HD현대와의 상생 방향도 함께 고려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러한 과정에서 한국잡월드가 시민 불편 해소와 상생 가치 실현에 동참하기 위해 부지 내 유휴 대형버스 주차장 개방을 결정하면서 협약이 최종 성사되었다. HD현대는 분당구청과 한국잡월드의 협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병선 분당구 경제교통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잡월드사거리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혼잡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세 기관이 지역사회 발전과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분당구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교통환경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