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주당 "윤석열 파면은 국민의 위대한 승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4 20:23본문
윤석열 20대 대통령이 헌재 재판관 전원일치로 오늘 오전 11시 22분을 기해 파면 결정된 것에 대해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윤석열 파면은 국민의 위대한 승리이자 민주주의의 승리라는 공식 입장문을 밝혔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성남시의회 민주당 입장문, “윤석열 파면, 국민의 위대한 승리!”>
2025년 4월 4일, 헌법재판소는 내란의 책임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재판관 8인 전원일치로 파면을 선고했습니다.
이는 단지 한 정치인의 퇴진이 아니라, 헌정질서를 유린한 독재와 폭력에 대한 단호한 심판이며, 무너진 민주주의를 국민의 힘으로 다시 일으켜 세운 국민 주권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12월 3일, 계엄령 선포라는 위헌적 통치를 기도한 내란사태는 시민들의 피눈물 나는 항쟁과 광장의 절규, 그리고 끝내는 헌법재판소의 정의로운 결정으로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우리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이 위대한 민주주의 여정에 연대와 존경을 표하며, 대한민국의 미래가 다시 시민의 손으로 쓰이게 된 오늘을 깊이 환영합니다.
그러나 파면은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윤석열 정권 3년 동안 무너진 민주주의, 파괴된 민생, 침체된 경제, 외면받은 외교를 바로 세우는 과제가 남아있습니다.
우리는 내란의 잔재를 청산하고, 법과 정의가 제자리를 찾도록 끝까지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오늘의 결정을 민주공화국 회복의 출발점으로 삼고, 지역에서부터 민주주의의 뿌리를 더욱 튼튼히 내릴 것입니다.
성남 시민의 삶과 권리를 지키는 의회 본연의 책무에 충실하며, 시민이 주인인 나라, 더 나은 성남을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국민이 이겼습니다.
다시, 민주주의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