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임기 내 20만개 일자리 창출, 쌍방향 일자리센터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5-29 11:26본문
배국환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가 28일 임기 내 2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일자리가 넘치고 일하는 모든 시민이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15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성남시 민선7기 시장에 이어 배국환 후보는 시장이 되면 성남형 청년·여성·어르신 일자리를 더욱 확대하여 2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임기 내 20만개의 일자리는 여성 일자리 4만개, 어르신 일자리 5만개 창출을 포함할 뿐 아니라 제2·3 판교 개발완료에 따른 민간부문 일자리 확대, 공공의 직업능력개발훈련 등 인재양성과 인프라 투자 확대를 통해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인재양성을 통한 일자리 확대는 기업·학교와 함께 미래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되는 ‘성남형 직업훈련 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직업능력 은행제 도입을 통한 취업지원 제도 확대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성남시의 쌍방향 구인구직 플랫폼인 성남·판교 일자리센터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현재 36명인 직업상담사를 확대하고 전문성을 키워 여성과 청년에 특화된 맞춤형 일자리 지원서비스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배국환 후보는 “첨단미래 산업도시 성남시에 걸맞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성남시민 누구나 일자리 걱정 없게 하겠다”며 일자리 선도도시 성남시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여성 5대 공약 발표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 55% 달성, 여성친화도시 만들겠다” 22.05.29
- 다음글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성남시 후보자들은 누가 누가 있을까? 22.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