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화랑공원 내 맨발 황톳길 및 낙생대체육공원(백현동) 내 반려견놀이터 9월 개방확정 기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4-02 14:08본문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김종환 의원(판교, 백현, 운중동)은 분당구 백현동에 위치한 낙생대체육공원 내에 반려견 놀이터가 올해 9월에 개장될 계획임을 전했다.
해당 시설은 공원 내 화장실 인근에 약 800㎡(약 240평) 규모로 조성될 계획으로, 대형 반려견과 중소형 반려견 모두를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시 관련 부서에서 지난해 11월 주민 의견을 청취(백현동, 판교동) 한 이후 올해 상반기 실시설계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완료하여 7월 착공하여 9월 개정될 계획이다.
지난해 김종환 의원은 동물 복지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2023년 2월 「성남시 동물보호 및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하여 가결되어, 2023년 10월에 수도권 최초의 시립 동물병원(수정커뮤니티센터 1층: 수정구 탄리로 59)이 설립되었고 추가로 분당구에도 추진 검토 중이다.
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사회적 취약계층, 장애인,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진료비 최대 70%까지 감면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추후 반려동물 병원 진료비(치료비) 표준화에 모범사례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화랑공원 주변에 약600m 정도의 맨발 황톳길도 조성될 예정이다.
김종환 의원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시민이 늘어남에 따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반려동물 복지향상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 설치 과정에서 시 관련 부서와 긴밀히 소통하여, 사업이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그 뜻을 전했다.
- 이전글김태년 캠프, 선거공보물 유출 의혹은 사실무근! 근거 없는 문제 제기는 즉각 중단 촉구! 24.04.02
- 다음글성남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출장 상담 주 2일→5일 확대 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