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선 자치단체 출범 30주년 맞이‘지방자치 발전방안에 관한 토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19 12:07본문
- 인구소멸시대 성남시 발전방안 및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한 소중한시간
성남시의회 김윤환의원이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민선 지방자치 30주년 맞이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관한 토론회’를 주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30년간의 민선 지방자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성남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박종혁 교수(한경국립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와 ▲박노수 교수(서울시립대학교)가 발제자로 나서며 ▲임정빈 한국지방자치학회장(성결대학교 교수)이 좌장을 맡는다. 또한 ▲이석환 한양대 교수 ▲이상범 시군구청장협의회 정책실장 ▲김용운 건국대 교수 ▲조정식 성남시의회 의원이 각각 토론자로 참여해 발전적인 지방자치 모델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조정식 성남시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민선 지방자치 시대에 성남시가 이루어왔던 성과를 바탕으로, 다가올 30년을 대비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회사를 맡은 조정식 의원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등 행정환경·행정수요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방자치 제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 성남시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고견을 주신 박사님들께 감사드리고, 지방자치가 꽃피는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X자형 대각선 횡단보도’중점으로 학생 등 교통약자의 교통안전 보장을 위해 적극 노력 24.10.19
- 다음글최현백의원, 판교노인종합복지관/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내 카페 정상화 24.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