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수 의원 대표적 공공순환 이주단지방식 재개발 모범 사례인 ‘신흥2 산성자이푸르지오아파트 방문한 콜롬비아 공공주택 초청연수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09 11:58본문
대표적인 공공순환형 재개발 사업이 성공적으로 끝난 신흥2동 산성자이푸르지오아파트를 콜롬비아에서 반가운 손님들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은 세계은행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 KGGTF)으로 추진중인 콜롬비아 공공주택 사업 관련 한국의 노하우 전수를 위해 세계은행에서 지식공유 연수 시행 협력 요청을 통해 이루어 진 프로그램 연수참가자이다.
특히, 이날 산성자이푸르지오 아파트를 방문해 준 연수단을 환영해 주기 위해 김태년 국회의원(기재위원/수정구)과 이군수시의원이 참석하였다.
김태년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 콜롬비아의 주거여건과 현실적인 상황들이 한국과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오늘 여러분께서 방문해 주신 성남시 산성자이푸르지오아파트를 통해 콜롬비아 현실에 맞는 도시정비의 영감을 얻을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시기를 희망한다’며 순환이주단지 방식의 공영 재개발 과정을 설명하며 LH측의 협조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함께 배석한 김동진 재개발위원장은 "바쁜 시간을 내어 연수단을 맞이해 주신 김태년 국회의원, 이군수 시의원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산성자이푸르지오 아파트가 성남시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아파트로 콜롬비아 국민들께도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산성자이푸르아파트를 방문한 연수단에는 콜롬비아 주택도시국토부 소속 다비드 리카르도 오초아 사회주택투자국 국장, 모니카 가르손 인프라 및 사업개발국 국장, 파올라 고메스 장관 자문관 그리고 세계은행 콜롬비아사무소 소속 앙드레 헤르소그 선임도시담당관, 펠리페 왈테르 선임도시담당관, 나탈리 가예고 도시개발 컨설턴트 등 총 6명과 LH,국토부에서 함께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