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이준배 대표의원 "경기도의원 보궐선거, 김진명 당선은 분당·판교 주민의 위대한 선택, 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3 19:06본문
4월 2일 치러진 경기도의원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진명 후보(분당갑.성남6선거구)가 총 투표수 28,813표 중 15,334표(득표율 53.38%)를 획득하며, 국민의힘 이승진 후보를 2,000표 가까이 앞서 당선됐다.
이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이준배 대표의원은 이번 승리는 단순한 지역 일꾼의 선택을 넘어,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했던 분당·판교 주민들의 위대한 결단이며 정치적 후퇴와 불법을 정당화하려는 시도에 대한 시민들의 분명한 거부이자, 4월 4일로 예정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분당에서 울려 퍼진 강력한 민주적 메시지라고 평했다.
이어 김진명 당선인은 판교청소년수련관 관장을 역임하며 지역 청소년과 청년의 성장에 헌신해온 교육 전문가로 누구보다 분당·판교의 변화를 가까이에서 체감하고, 주민과 함께 호흡해온 김 당선인이야말로 지역 현안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에 있어 가장 필요한 일꾼이자, 경기도의원에 준비된 인물이라고 했다.
또한, 이번 선거는 분당·판교 주민들의 손으로 ‘정치의 봄’을 다시 시작한 사건으로 국민의 힘이 아닌 시민의 손으로, 보수 일색이 아닌 민심에 충실한 대의로 정치 지형을 바꾸는 첫 걸음이었고 낮은 투표율 속에서도 더 소중한 표심이 모였고, 그 선택은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분당의 선택은 곧 대한민국의 변화이며 김진명 당선인과 더불어민주당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보답하고, 더 나은 성남과 경기도, 그리고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이전글성남시의회 조정식 의원, 분당 탄천 천연기념물 “수달” 보호 위한 조례 대표발의! 25.04.03
- 다음글성남시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25.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