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대응 역량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1 09:08본문
- ‘시설에서 주의해야 할 감염병 및 예방법’ 주제 교육
성남시는 오는 4월 30일 성남시의료원 대회의실에서 ‘감염취약시설 맞춤형 감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수정·중원·분당구보건소와 성남시의료원 지역연계협력팀이 협업해요양병원, 요양원,장애인복지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시설 특성에 맞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감염취약시설에서 주의해야 할 감염병 및 예방법’을 주제로 최근 중요 관심사인 호흡기 감염병 및 의료 관련 감염병, 장기 요약기관 감염관리 실무에 필요한 표준주의 실무 수행 교육 등 업무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한다.
아울러 감염취약시설 간의 효율적인 연계와 협력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분임별 토의를 통해 현장 중심 의견 교환 및 개선 방안 도출을시행할 예정이며, 개인보호구 착탈의 교육도 진행한다.
수정구보건소 관계자는 “요양병원, 요양시설이나 장애인시설에 감염병이 발생했을 때 집단감염으로 확산할 가능성이 크고, 시설 이용자가 대부분 고령자이거나 기저질환이 있어고위험·위중증·사망의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감염취약시설과 비상 연락 체계를 상시 유지해 집단발생 상황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시설의 신청을 받아 감염관리 현장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감염관리 컨설팅을 희망하는 감염취약시설은 각 구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및감염병대응팀(수정구☎031-729-3094, 중원구☎031-729-3355, 분당구 ☎031-729-8583)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