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종각 의원, '제12회 대한민국 국민대상' 지방자치행정부문 지역발전 혁신공로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11 21:19본문
▪ 성남의 미래 50년을 설계한 전략적 의정활동 … 교통·산업·녹지축 아우른 도시 비전 제시
▪ 재정 누수 막고 52억 원 되찾아 … 자치재정 혁신 이끌어
▪ 생활 속 플로깅과 자전거 출퇴근 …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이어가는 생활밀착형 환경 활동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박종각 의원(이매1·2동, 삼평동)이 민족정신 계승과 미래세대 지원이라는 상징성을 지닌 ‘제12회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부문 지역발전 혁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민대상'은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발전과 사회 통합에 기여한 오피니언 리더를 발굴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로, 올해는 40여 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박 의원은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교통·산업·환경 등 성남의 미래를 아우르는 전략을 제시해왔다. 특히 제303회 시정질문에서 성남역 중심의 교통허브 조성, 첨단산업 육성, 녹지축 확장 등 핵심 정책을 압축적으로 제안하며, 성남의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실질적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성남역 중심 교통체계 및 도시공간 재구성' 정책토론회를 직접 주최해, 교통망 재정비와 통합재건축, 산업·녹지축 연계를 포함한 도시전략을 실무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이끌었다.
박종각 의원은 "이번 수상은 성남시민과 함께한 노력의 결과”라며, "안중근 의사의 결연한 각오처럼, 지역사회 문제 역시 단호한 책임감으로 마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그런 자세로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의정활동을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2024년 의정활동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4 지방자치 어워드'에서 우수 자치입법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수상 경력은 박 의원의 헌신적인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용일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이재용 배우 축사, 국민대상 시상과 안중근 장학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족정신 계승과 미래세대 지원이라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번 수상을 통해 박종각 의원의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이 성남시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