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 매월 공개강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20 08:54본문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원장 이영창)이 미래 교육변화 교직원들의 동반 성장을 위해 올해 ‘상반기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 일부 연수를 매월 공개강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0일 ‘내:일을 여는 질문의 힘’을 주제로 김헌 서울대학교 교수의 첫 대면 공개강좌를 진행했다. 공개강좌는 인문학과 미래교육, 교육정책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두 번째 강좌는 오는 2월 21일 ▲오전 권순형 한국교육개발원 박사 ▲오후 홍영일 재미와의미연구소 박사가 비대면 방식(ZOOM)으로 각각 강연을 맡을 예정이다.
먼저, 오전에 권순형 박사는 ‘학령인구 감소와 미래학교’를 주제로 강의해 학령인구 감소가 가져올 교육환경의 변화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학교의 비전과 대안을 제시한다.
오후에는 홍영일 박사가 ‘인간과 AI의 공진화(coevolution)’를 주제로 인간과 AI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간과 AI의 공존을 탐색하며 미래 학교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수원은 이번 공개강좌가 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이 미래 교육의 도전에 대비하고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영창 원장은 “이번 공개강좌는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의 연수 중 일부를 공유함으로써 미래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직원 간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은 6월 30일까지 연수원에서 도교육청 지방공무원 6급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이전글경기도 중학생들, 인공지능 윤리교육 과목 배워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한다 25.02.20
- 다음글경기도교육청, 2025.3.1자 신임 교(원)장, 교육전문직원 임명장 수여 2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