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고립·은둔 청소년 부모 교육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25 10:08본문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 고립·은둔 청소년을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상반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난 7월 23일 이수증 전달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립·은둔 청소년 자녀를 둔 15명의 부모가 참여해 자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실질적인 소통 방법을 배우는 데 목적을 두고, 같은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들끼리 공감과 위로를 받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교육 마지막 날인 7월 23일에는 호서대학교 교수이자 사단법인 ‘파이나다운청년들’의 이사장인 김혜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부모와 자녀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법 일상 속 실천 방안을 강의했다. 참가자들은 두 달간 기간 변화와 소회를 나누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항들을 배우고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부모들은 “그동안 혼자 감당했던 고민을 나누며 위로받을 수 있었고, 자녀를 대하는 시선이 달라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꿈드림’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에 감동했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대표이사 양경석은 “교육에 참여하시는 여러분의 노력과 사랑이 언제가 아이들을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이게 할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고립·은둔 청소년과 청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전글“명문 유스 저력 입증” 성남FC U17, 2025 K리그 유스 챔피언십 준우승 쾌거! 25.07.25
- 다음글판교유스센터-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 사회문제 해결하는 청년 창업가 키운다 25.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