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현악 앙상블 동아리 ‘하이파이브’,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빛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7 10:25본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동아리가‘제23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그룹사운드, 음악, 댄스, 영상, 과학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33팀의 청소년동아리가 경합을 펼친 자리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의 ‘하이파이브’는 음악 분야에 참가해 실력을 인정받으며 영예로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하이파이브’는 한국외국인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현악 앙상블 동아리로, 올해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공모에 선정돼 환경캠페인과 관련된 무료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의 ‘청년자립지원캠페인 열린 음악회’에 참여해 공연비 전액을 기부했으며, 청소년동아리 버스킹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하이파이브’는 단순히 동아리 활동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공간 제공 및 전문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 이전글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29일 시청서 가족 문화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20주년 기념 24.11.28
- 다음글성남시 탄소중립활동 실천캠페인 성과보고회 개최 24.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