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야탑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연합 해단식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17 11:25본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상수)는 지난 14일, 각각 소속된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참여한 연합 해단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1년간 펼친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의 성장을 격려하며 소속감의 가치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두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자치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왔다.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이번 해단식에서 자치기구별 연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 청소년 시상, 동아리 공연, 레크리에이션과 공동체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는 카페 ‘잇’의 수익금과 장애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의 플리마켓 수익금을 성남시한마음복지관에 기부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지역사회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며, 자신들의 활동이 지역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직접 체험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청소년들의 1년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내년에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정상수 관장은 “수련관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한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 수련관은 내년에도 청소년들의 자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연초에 신규 단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