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년지원센터, 청년 재능으로 창업 도전할 리더 찾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1 15:00본문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성남시청년지원센터(센터장 강건욱)는 성남시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재능 창업’프로그램을 이끌어갈 리더를 4월 6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창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 재능 창업’은 참가자가 자신만의 재능으로 클래스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청년들은 이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프로그램으로 실현하고, 직접적인 운영 경험을 쌓으며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이며, 자신만의 특별한 재능과 콘텐츠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되며, 참여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성남시청년지원센터 사업 담당자는 “청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참여와 성장을 돕는 것이 목표”라며 “많은 청년들이 도전해 창업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년 재능 창업’ 리더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년지원센터 청년이봄 홈페이지(https://snspring.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성남시청년지원센터 청년이봄은 2019년 성남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설립된 이후,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취·창업, 교육, 문화, 여가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이전글경기도교육청미래통일교육센터 ‘체험학습 원스톱 지원’으로 본격 시작 25.04.01
- 다음글경기도교육청, 경기상공회의소와 손잡고 ‘2기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준비 박차 2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