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과 가족 유대 강화 캠프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26 21:13본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광주시 소재 글램핑장에 학교 밖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성장캠프 ‘꿈패밀리가 떴다’를 진행했다.
‘꿈패밀리가 떴다’는 성남시 학교 밖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관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며 청소년과 가족이 서로 간의 신뢰와 유대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프는 글램핑 체험을 중심으로 ICT 스포츠 게임, 가족 협동 미션, 요리 활동, 야외 영화 감상 등 총 10여 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가족 구성원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긍정적인 경험을 형성하도록 설계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지원팀 관계자는 “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신뢰가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캠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가족이 긍정적인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전글서현유스센터, 세대가 하나 된 마을 축제..‘청청오락실’성황리 개최 25.05.27
- 다음글성남시 위기청소년 보호 민관 협력‘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개최 25.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