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 미래를 위한 환경 지킴이 그린워킹 캠페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15 12:01본문
2024년 경기도 사회복지 공모사업(노인복지)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건강 지키고, 환경 살리고, 가치를 나누고)”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미래를 위한 환경 지킴이 그린워킹 캠페인 진행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최근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 그린워킹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024년 경기도 사회복지 공모사업(노인복지)에 선정된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 사업은 환경 위기의 시대에 직면하여 선배시민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존 실천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건강을 돌보고, 환경을 살리고, 공동체의 가치를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동아리 참여자 및 복지관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ESG 실천을 중심으로 ‘탄소중립과 걷기’, ‘미래세대의 환경을 지키는 우리는 선배시민’, ‘가치잇는걷기, 플로깅!!’으로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중원노인 선배시민은 플로깅 실천에만 그치지 않고, 동네에서 많이 배출되는 쓰레기와 그 쓰레기로 우려되는 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배시민 정○수는 “플로깅이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환경 미화 활동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건강과 환경을 위한 가치 있는 활동임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다른 선배시민 전○풍은 “그동안 걷기 운동은 많이 했는데, 걷기 자세를 재정립하고 몸의 이로움을 생각하며 환경보존 활동에 대해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 그린워킹 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건강과 환경보존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에 선배시민은 환경 보호에 대한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 행동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하반기 ‘선배시민과 함께 ESG 쓰리고!!’ 그린워킹 캠페인은 9월~10월에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