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통합 명절 문화 나누기 ‘달달 한~가위(we)례!’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9-12 07:44본문
9월 10일(화),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은 2024년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사회가 통합된 명절 문화 형성을 위하여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달달 한~가위(we)례!’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 위례 35단지 내 어르신,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울려 명절 고유의 정서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위례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동, 성인, 노인이 한 팀으로 어우러져 함께 송편을 만들고 지역 내 부식 지원 대상자 20명에게 송편을 나누어 나눔을 실천하는 「함께 만들고 나누는 송편 만들기」, 다음 순서로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마술 공연 관람」을 통해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손녀, 손자를 만난 것 같아 너무 반갑고 즐겁다”라고 하였으며, 아이들은 “송편도 만들고 즐거운 마술 공연을 함께 봐서 다음에 또 오고 싶다”라는 참여 소감을 공유했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는 “이번 행사에 지역 내 가정과 어르신이 함께 계신 모습을 보니 명절의 의미에 맞는 통합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더불어 행사를 함께해준 HL클레무브 자원봉사자분들도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주민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