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가천대학교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0 12:34본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글로벌센터 국제홀 1층에서 ‘가천대학교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소방 지원 활동에 헌신·봉사할 젊고 유능한 대학생 인적자원 구축을 위해 추진되었는데 전문의용소방대원으로 가천대학교 설비·소방공학과 1~4학년 재학생 중 25명(남12, 여13)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한 홍진영 성남소방서장 등 소방공무원과 최미리 가천대학교 수석부총장, 공민석 설비·소방공학과 교수, 성남 남여의용소방대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도교수 위촉장 및 대원 임명장수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화재진압 체험과 구조장비 전시, 심폐소생술 체험,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부스, 유명헌 서예가 초청 캘리그라피 부스 운영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운영하며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원뿐만 아니라 가천대학교 대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미리 가천대학교 수석부총장은 “대학생 의용소방대의 일원이 된 것에 대하여축하와 응원을 보낸다”라며 “성남지역의 소방 안전 지킴이로서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주역이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가천대학교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를 축하하며, 소방 명문 가천대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용소방대원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소방 활동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