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경찰서, 학교 안전을 위한 2025 학부모폴리스 연합회 발대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12 18:15본문
- 연합단장 등 18개 학교 학부모폴리스회장 출범 및 청소년의 안전을 위한 다짐
경기남부경찰청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영수)는 지난 9일 성남수정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2025년 성남수정경찰서 학부모폴리스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연합단장 등 약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봉사활동 유공회원 감사장 수여, 신임 임원진 위촉과 학부모폴리스 전년도 활동 영상을 시청하였으며, 자녀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협력 안전망을 구축함으로써 자녀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결의의 시간을 가졌다.
성남수정 학부모폴리스는 9개 초등학교 1,456명, 중·고등학교 9개교 202명으로 구성되어 등, 하굣길 학교 주변 순찰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영수 서장은 “오늘은 18번째 학부모폴리스 발대식으로, 2008년 초등학교에서 시작해 중·고등학교로 확대된 뜻깊은 활동이다. 관내 아동 대상 범죄는 학부모폴리스의 노력 덕분에 감소하였으나, 전국적으로 청소년 범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학부모폴리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의 활동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숭고한 노력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