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라이브,성남이로운재단에 라이브 방송 장비를 기부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14 17:47본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성남지역 공익활동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길 원합니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2025년 5월 14일 오후 2시에 ㈜메가라이브에서 ‘메가라이브 기부물품 전달식 및 나눔기업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메가라이브(대표 한거남)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방송기기 전문 IT 기업으로, (재)성남이로운재단에 라이브 방송 기기 ‘MegaLive S10’ 2대와 무선마이크, 삼각대 등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였다. 또한 ㈜메가라이브는 월정기 기부로 (재)성남이로운재단에 ‘나눔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한거남 대표는 “유튜브는 세계의 3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매일 같이 접속하는 매체이고, 메가라이브의 솔루션은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도구”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성남이로운재단과 성남지역 공익활동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길 원한다.”고 하였고, 이에 최병주 이사장은 “성남이로운재단은 뿌리내리는 시기를 지나 이제 성장해야 하는 시기에 있다.”며 “메가라이브의 라이브 방송장비 기부는 그 성장에 더 큰 힘을 불어넣을 것이다.”고 하였다.
㈜메가라이브는 하드웨어 설계부터 소프트웨어 개발까지 전체 개발공정을 직접 수행하는 고역량을 보유한 ‘미니 방송기기 전문 회사’이다. 총 33개의 제품 관련 특허를 보유한 기술중심 기업이고, 미니 라이브 방송 솔루션 ‘MegaLive S10’을 통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위한 최적의 기기를 제공하고 있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 비영리 공익모금기관이다. 성남시의 다양한 문제와 대안을 위해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은 ▲대안적 공익활동 지원 ▲아동·청소년 미래세대 지원 ▲빈곤과 차별, 사회적 약자 지원 ▲기부와 나눔 컨설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