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마음건강 사례관리 서비스사업 ‘우리마음 채움’ 사업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13 11:27본문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후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지원하는
2025년 마음건강 사례관리 서비스사업 ‘우리마음 채움’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우리마음 채움’ 사업은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에 거주하는 중장년 12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와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개별 사례관리를 기반으로 전문 심리상담,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자들의 내면의 안정과 소통 증진을 도모하였다.
2025년 3월~9월 진행된 사업기간 동안 참여자들은 원예 활동, 가상스포츠체험, 푸드테라피, 볼링, 문화체험 나들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동년배 간 교류와 심신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었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참여자 대부분이 처음에는 소극적이었지만, 프로그램이 진행될수록 점차 밝아지고 친밀감이 형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문화체험과 전문 심리상담을 결합한 통합 프로그램이 중장년층의 관계 형성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은 향후에도 중장년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일상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