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수도권동부권역본부 행복나눔봉사단 ‘2025 사랑愛 김장나눔’ 후원금 전달식 및 김장행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18 13:53본문
지난 13일, 성남시 하얀마을복지회관(관장 김영환, 이하 복지회관)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2025 사랑愛 김장나눔’ 후원금 전달식과 김장행사가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전달식에는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수도권동부권역본부 행복나눔 봉사단이 참석하였으며, 김혜경 행정팀장과 신순자 영업팀장이 함께하였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수도권동부권역본부 행복나눔 봉사단은 겨울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 준비에 힘을 보태고자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올해는 250만원의 후원이 이루어져 넉넉한 배추와 양념 재료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복지회관에서는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정성껏 김치를 버무리는 김장행사가 진행되었다. 봉사단 측은 “이번 후원이 지역 어르신들의 겨울 식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장행사에서는 후원금으로 마련한 재료를 활용해 배추 절임부터 양념 버무리까지 모두 진행되었으며, 완성된 김장은 주소별로 분류해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과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되었다. 전달된 김치는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제철 음식을 직접 준비하기 힘든 가정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참여한 어르신들과 가족들은 정성스러운 나눔에 감사를 표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즐겁게 김장에 동참하며 지역사회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누었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의 결속과 따뜻한 온정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영환 관장은 “정성껏 준비한 김장이 지역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가정에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