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수자원봉사자 문화힐링데이 성료 > 경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경제

성남시 우수자원봉사자 문화힐링데이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20 14:34

본문

— 400명 자원봉사자, CGV야탑점에서 영화 ‘사람과 고기’ 관람하며 재충전 시간 가져 

 

사진 1.jpg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는 11월 19일, 분당구 CGV야탑점에서 ‘성남시 우수자원봉사자 문화힐링데이 3차 영화감상회’를 개최했다.


사전 관람을 신청한 전년도 20시간 이상 신규 참여 봉사자를 비롯해 성남시의 65세이상 어르신 봉사자, 무공수훈자회 봉사단원, 을지대 한마음봉사단 등 400명 봉사자가 2개 상영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휴식과 문화적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6월과 9월에 이어 세 번째 문화힐링데이 상영작으로 선정된 영화는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로 관객과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박근형, 장용, 예수정 주연의 ‘사람과 고기’로, 우연히 뭉친 노인 3인방이 ‘공짜’로 고기를 먹으러 다니며 살맛나는 모험을 펼치는 유쾌하면서 감동이 있는 인생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를 관람한 분당구민 박문자 어르신(83)은 “너무 재밌어 웃고 울다가 어떻게 시간이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감동적이고 좋았다”라며, “이런 좋은 기회를 우리 노인 봉사자들에게 제공해준 성남시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 고맙다는 인사를 꼭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접 극장을 방문해 상영을 기다리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시가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 덕분”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지원 확대와 참여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시장의 방문과 인사에 특히 어르신 봉사자들은 반가움을 표했고, 따뜻한 현장 분위기가 이어졌다.


극장 입장에 앞서 초청받은 봉사자들은 음료와 팝콘, 버터구이 오징어 등 푸짐한 간식 세트를 개인별로 받고 한층 즐거워했다.


장현자 센터장은 ”워낙 봉사자분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높아 12월 2일에 한 차례 더 문화힐링데이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소개하면서 ”문화힐링데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다시 각자의 위치로 돌아가 따뜻한 성남을 만드는데 계속해서 더 큰 힘을 쏟으실 그거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2.jpg

 

사진 3.jpg

 

사진 4.jpg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미금일로 90번길 11 202:102 전화번호 010-7573-6512 발행인/편집인 : 김형미 eurim0zoo@naver.com
제호:뉴스채널S 인터넷 신문 등록번호 : 경기 아51547 /등록일 : 2017년 04월 27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미
뉴스채널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7 뉴스채널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roh89@naver.com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