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동계수난 구조 특별훈련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13 12:21본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성남시 상적동에있는 대왕저수지에서 동계수난 구조 특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얼음 해빙기를 앞두고 얼음 깨짐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에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드론을 이용해 구명환을 구조대상자에게 신속히 전달하여 인명을 구조하는훈련을 실시함으로서 첨단장비를 활용한 훈련으로 신속성에도 중점을 두었다.
주요 훈련 내용은 얼음 밑 낮은 수온에서 진행되는 내수면 동계수난구조에중점을 두고 ▲빙상구조장비 및 드로우백 활용법 ▲수중 안전구조법 ▲구조대상자 탐색법▲응급구난잠수(ERO) 절차 훈련 ▲긴급상황발생 대처요령 및 방향 유지법 순으로 진행했다.
이광수 119구조대장은 “이번 특별훈련을 통해 구조대원의 동계수난구조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겨울철 수난사고는 예측하기 어려운위험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지속적인 구조훈련으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봉화의 불꽃 혹한의 바람을 뚫다- 55사단, 2025년 혹한기훈련으로 동계작전 수행능력 향상 25.02.13
- 다음글판교종합사회복지관 정월대보름 절식나눔, 지역주민들과 따뜻한 소통의 장 열어 25.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