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주소년원, 광복 80주년 및 3·1절 기념 태극기 전시회 개최로 나라사랑 정신 함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27 09:08본문
법무부 청주소년원(원장 황남례, 청주미평여자학교)에서는 26일부터 3월 5일까지 소년원 학생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태극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괴산호국원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국권수호운동 데니의 태극기, 독립운동 임시의정원 태극기 등 총 20점이 시간순으로 전시되어 태극기의 변천사와 그 속의 의미를 조명하며 독립운동과 현대사 속에서 태극기가 지닌 역할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전시 관람 후 태극기를 그려보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도 준비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시를 관람한 한 학생은 “태극기가 독립운동가들에게 희망이 되었던 것을 느꼈다. 태극기를 보고 나니 나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용교순 국립괴산호국원장은 “광복 80주년 및 3·1절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서 소년원생들의 올바른 인성과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황남례 청주소년원장은 “소년원생들에게 태극기는 단순한 상징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가 될 수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과 자긍심을 갖고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