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2동, 한전MCS 성남지점과 ‘깨끗한 거리 만들기’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8 07:00본문
전기요금 청구서 활용해 폐기물 안내문 배포
성남시 수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안정은)는 8월 27일 오전 11시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한전MCS(주) 성남지점(지점장 곽미순)과 『수진2·한전MCS(주) 성남지점 클린ESG』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두 기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수진2동 행정복지센터는 안내문 배부 대상자 선정과 안내문의 제작·기획·인쇄를 담당하고, 한전MCS(주) 성남지점은 전기요금 청구서 배부망을 활용해 세대별로 안내문을 함께 배포한다.
수진2동은 단독주택이 밀집한 지역으로, 생활폐기물이 잘못 배출돼 제때 수거되지 못하고 이면도로에 쌓이는 문제가 발생해왔다. 이번 협약은 주민들에게 맞춤형 폐기물 배출 안내문을 제공함으로써 생활환경 개선과 깨끗한 거리 조성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안정은 수진2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전달해 도시미관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전MCS 성남지점과 함께 복지대상자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MCS(주) 성남지점은 전력량계 검침과 전기요금 청구서 송달 등 현장고객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수정구청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수진2동과의 협력을 계기로 공익 활동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