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미금초등학교 금빛물결합창단, 제26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9-22 14:00본문
분당소방서는 성남미금초등학교 금빛물결합창단이 지난 18일 개최된 제26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단위 대회로, 어린이들이 소방과 안전을 주제로 한 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화재예방과 안전의식을 배우고, 소방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17일부터 18일까지 경남 창원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도 예선을 통과한 유치부 19개 팀과 초등부 17개 팀 등 총 36개 팀이 출전했으며, 17일에는 유치부, 18일에는 초등부 경연이 진행됐다.
대회는 가창력, 작품 완성도, 창의성 등 3개 분야의 합산 점수를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졌으며, 성남미금초등학교 금빛물결합창단(지도교사 이재능)은 “불꽃”과 “희망의 불꽃” 두 곡을 선보이며 뛰어난 가창력과 완성도 높은 무대로 심사위원단 평가에서 최고점을 기록해 대상을 수상했다.
합창단을 이끈 이재능 지도교사는 “이번 대회는 많은 분들의 응원과 지원이 함께했기에 더욱 뜻깊었다. 분당소방서의 따뜻한 도움과 학부모님들의 든든한 협조 속에서 아이들은 마음을 모아 열정적인 무대를 완성했다. 앞으로도 합창단이 함께 행복을 노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유재홍 분당소방서장은 “장거리 이동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성남미금초등학교 금빛물결합창단 어린이들과 지도교사 선생님,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화재예방과 안전의식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전글성남시민포럼 창립 26주년 기념 ‘성남시 발전을 위한 시민사회 역할과 과제’ 세미나 열려 25.09.22
- 다음글성남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지도 2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