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 기부와 봉사로 희망을 전하다-성남이로운재단 '제4회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11 07:54본문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소장 김현중)의 기부와 봉사 참여로 2025년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제4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로운재단은 2023년과 2024년 12월 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가 기부한 총 250만 원을 기반으로 ‘주거환경개선기금’을 조성하였으며, 해당 기금을 활용하고 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지난해와 올해 연속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였다.
올해는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숙재)와 태평3동복지회관(관장 최은영)과의 협력을 통해 주거환경 취약 가구를 발굴하였으며, 9월 17일 사전회의, 10월 17일 추진회의, 10월 21일 사전답사 과정을 거쳐,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은행동·정자동·중앙동·태평동 내 생활환경이 열악한 8가구를 대상으로 LED 전등 및 수전 교체, 문·창문 방한 보완 등 실질적인 주거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다.
한편, 7일 주거환경개선 작업과 함께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는 2026년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150만 원을 이로운재단에 추가 기부하였다.
이날 전달식에서 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의 김현중 소장은 “임직원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려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힘이 닿을 수 있는 나눔을 이어가고자 합니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로운재단의 최병주 이사장은 “한 사람의 손길이 한 가정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지역기업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이런 나눔이 성남을 더욱 따뜻한 도시로 만들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케이워터기술(주)성남사업소는 케이워터기술(주) 정승용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국가 기간 시설인 광역상수도 점검정비를 수행하여 국민에게 안전하게 용수공급을 하는 전문기관으로써 친환경 경영과 탄소 중립 정책 이행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