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계절음식 전문점 '만강', 성남이로운재단을 통해 이웃사랑 쌀 나눔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28 14:15본문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12월 26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단대동행정복지센터 별관에서 ‘만강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쌀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남도 계절음식 전문점 '만강'은 최근 성남시 야탑동에서 서현동으로 본점을 확장 이전하였고,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온아띠'도 새롭게 론칭하였다.
만강이 기부한 쌀(10kg) 200포를 성남지역의 취약계층 돌봄 기관 63곳에 전달한 이날 행사에는, 만강의 길호철 대표와 성남이로운재단의 최병주 이사장, 그리고 수혜 기관의 기관장과 담당자들이 함께하였다.
수혜 기관은 다음과 같다.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지역아동센터 25곳, 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 소속 다함께돌봄센터 35곳, 성남시 아리움, 사랑의손 봉사단,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 등이다.
전달식에서 성남이로운재단의 최병주 이사장은 “한국인에게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밥은 단순한 식사의 의미 이상이다. 그래서 쌀로 기부를 하고자 하는 만강 길호철 대표의 마음이 더욱 따뜻하게 느껴진다. 그 마음이 전해져서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이 배까지 고프지는 않길 바란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기관들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하였다.
다함께돌봄센터연합회의 윤수정 센터장은 수혜 기관을 대표하여 “소중한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 기부자의 마음이 아이들에게 고스란히 잘 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 성남이로운재단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답하였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 공익법인모금기관이다. 성남시의 다양한 문제와 대안을 위해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은 ▲아동·청소년 미래세대 지원 ▲빈곤과 차별, 사회적 약자 지원 ▲대안적 공익활동 지원 ▲기부와 나눔 컨설팅 등이다.
■기부 문의: 성남이로운재단 전화 031-759-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