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 안전지도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21 13:27본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0일 오후 2시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에 있는 모란전통시장에방문하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현장점검 및 설 명절 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 안전지도는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의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예상되는 가운데 현장 안전 점검 및 지도를 통해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빈틈없는 화재예방과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한 설 명절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현장에는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24명과 모란전통시장 관계자 6명,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관계자 2명이 참석하여 상인회 중심의자율안전점검 및 안전조치 등 자율소방대 운영에 관한 사항과 소방통로확보, 노후 전선 교체 및 점검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최근 성남시 분당구 음식점 덕트 화재와 관련하여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주방화재 예방 안내문을 배부하고 모란전통시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도 함께 추진하였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소규모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 발생시 급격한 연소 확대로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이번 화재 안전지도를계기로 안전 소통 체계를 구축하여 더 안전한 전통시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성남시 저소득 장애인 밑반찬 지원사업 ‘행복한 상차림’한화비전과 한화정밀기계가 함께합니다. 25.01.21
- 다음글(재)에이스경암, 쌀 6500포대 기탁…27년째 ‘온정’ 25.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