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트레이닝 특강,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24 15:09본문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 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1월 23일(목) 평생교육 특강 프로그램 ‘구해줘! 홈트레이닝’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29기 동계 실습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것으로 직접 운동 동작을 시연하며 친절하게 설명하는 방식을 통해 참여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규 회원들의 복지관 적응도를 향상시키고 회원들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친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홈트레이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회원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배우는 과정에서 회원들은 건강을 챙기는 것뿐만 아니라 복지관 환경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의 신체적 특성과 다양성을 고려하여 간단한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본 프로그램을 수강한 회원들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알게 되고 운동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또한, “구해줘 홈트레이닝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 이전글박준영 을지재단 회장, 올해도 사재로 ‘방위성금’ 기부 25.01.24
- 다음글㈜풍국산업과 이로운재단,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설맞이 후원금 전달 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