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대형 공사현장 현장안전지도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31 09:52본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8일 오후 2시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에 있는 해링턴 스퀘어 건설현장에 방문해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대형 공사장에 대한 현장안전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안전지도는 지난 2월 부산광역시 리조트 신축 공사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을 계기로 유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대형 공사장을 대상으로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와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현장에는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20명과 관계인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 공사장 화재예방 및 피해저감 방안 마련을 위한 안전관리 간담회 ▲용접·용단 등 화기 취급 시 화재감시자 배치·방화포 설치 및 소화기비치 안내 ▲해빙기 지반 침하 및 균열 대비 보강, 배수관리, 경사면 점검 등 안내 ▲근로자 현장배치 전 소방안전교육 실시등의 내용으로 현장안전지도를 진행하였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공사현장은 용접 작업 시 발생하는 불티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이 크고, 해빙기 지반이 약해져 흙막이 무너지는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라며 “현장에서 작은 위험 요소도 간과하지 말고 철저한 안전관리와 예방 조치로 화재와 사고 없는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