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비상행동 “윤석열 파면, 성남시민의 승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4 20:29본문
성남비상행동이 윤석열 파면은 성남시민의 승리이며 앞으로 12. 3 내란세력 청산과 지방자치의 사회대개혁 과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는 입장문을 밝혔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윤석열 파면, 성남시민의 승리입니다.”
4월 4일 11시 22분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파면을 선고했습니다.
국민이 이겼습니다. 헌법을 수호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차가운 겨울 차디찬 시멘트 바닥에서 4개월 내내 빛의 혁명을 이루고자 하는 시민의 외침과 투쟁의 결과입니다.
12월 3일 계엄 선포 이후 한시도 밤잠을 편히 자지도 못하고, 일상을 포기하고 거리에서 내란세력 척결에 모든 것을 바치고 나선 시민의 승리입니다.
성남비상행동(상임대표 김용진 김다은 심우기 이상림 이은정)은 민주시민과 함께 야탑광장, 서현역광장, 숯골문화공원, 미금역 등 성남 곳곳에서 윤석열 탄핵과 국민의힘 해체, 김은혜 OUT 성남시민대회를 열며 민주주의 회복의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윤석열 탄핵을 넘어 국민의힘 해체, 내란동조세력 김은혜 국회의원과 신상진 성남시장 처벌의 투쟁을 전면화 할 것입니다.
민생은 파탄나고 노동자 서민은 못살겠다고 아우성입니다. 민생경제 회복과 민주주의 전진은 정치적 이익과 정쟁을 넘어 시민의 힘으로 이뤄내야 하는 절체절명의 시기입니다.
이제 성남비상행동은 윤석열 파면 이후 12. 3 내란세력 청산과 더불어 지방자치의 사회대개혁의 과제를 해결하고자 민주시민과 손잡고 전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