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7 07:07본문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4월 5일(토), 청량한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지역주민 500명이 참여한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도촌 섬말공원에서 출발해 탄천과 도촌천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를 걸으며 개나리와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봄 풍경을 만끽하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추억사진을 촬영하며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해온 대표적인 주민 참여형 행사로, 성남시민과 도촌동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왔다.
행사에 참여한 이빛나(가명) 주민은 “봄비가 내려 살짝 아쉬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분위기 있는 봄비를 맞으며 가족과 함께 걸을 수 있어 ‘럭키비키’ 같았어요.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이 됐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현장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민 관장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걷기대회가 비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고, 소외받는 주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성남수정경찰서, 공·폐가 및 공원 산책로 등 취약요소 발굴 위한「民-學-警 합동순찰」&「범죄예방대응 현장 전략회의」실시 25.04.07
- 다음글성남비상행동 “윤석열 파면, 성남시민의 승리입니다.” 25.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