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누리센터,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7 13:42본문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허두재)는 2025년 4월 5일(토)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순복음연합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이용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고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제10회 성남WITH 벚꽃길 걷기대회와 연계하여 부스운영으로 진행하였으며 지역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에 대한 O/X퀴즈를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소정의 답례품을 제공했다.
성남행복누리센터 박준형 사회복지사는 “발달장애인에 관련된 퀴즈를 통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향상 시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성남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720-8554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분당소방서, 일반음식점 대상 주방 덕트 화재예방 활동 전개 25.04.09
- 다음글HL만도, ESG 경영 실천으로 식목일 맞아 멸종위기 식물 보호종 심기 활동 펼쳐 25.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