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백일 및 첫돌 촬영소품 대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4 21:00본문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 내 중원구점 희망장난감도서관에서는 성남시 아이들을 위한 백일상 및 첫돌 촬영 소품 대여 서비스를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희망장난감도서관은 기존의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통해 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왔으며, 이번에 도입된 백일상 및 돌상 소품 대여 서비스로 더욱 다각적인 양육 지원을 실현하고 있다.
해당 소품 구성에는 ▲로즈마리 가랜드 ▲미니화병 ▲아기의자 ▲원목 팔각 창문 ▲플라워 센터피스 ▲백설기 모형 등 총 8종의 촬영용 소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연회비 10,000원으로 백일상과 돌상 소품뿐 아니라, 언어·음악·신체·조작·탐색 등 다양한 영역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놀이실도 운영하고 있어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더불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녀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역사회에서 인식되며 신규 회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촬영 소품을 대여한 보호자 박○○ 씨는 “스튜디오 촬영은 비용이 부담스러웠는데, 회원이면 이렇게 예쁜 소품을 무료로 빌릴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러워요. 집에서도 충분히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종민 관장은 “희망장난감도서관이 단순한 대여 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성장과 가정의 양육을 함께 지원하는 지역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순복음선교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이 성남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회복지기관으로, 틈새 취약계층을 비롯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회복지 실천기관이다.
촬영 소품 대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 희망장난감도서관(031-720-85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