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주택용 화재경보기 덕분에 인명피해 막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09 21:10본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최근 성남시 수정구의 한 주택 화재현장에서주택용화재경보기가 경보음을 울려 생명을 구한 사례가 있었다고 9일 밝혔다.
성남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4월 26일 새벽 3시 38분경 화재가 발생한 주택인근을 지나가던 시민이 주택용 화재경보기의 화재경보음을 듣고 119에 신고하면서 신속한 초기 대응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날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성남소방서 대원들은 현장에 도착해 창문을 통해 진입했고, 안방에서 잠을 자고 있던 거주자를 안전하게 대피시켰다. 주택내부에 설치된 주택용 화재경보기 덕분에 화재를 조기에 인지하여 큰 인명피해 없이 초기 화재 진압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연수 예방대책팀장은“경보음이 울린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지난 2023년 6월 9일 성남소방서에서무상 보급한 주택용소방시설로 화재 상황에서생명을 지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라며 “앞으로도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성남시정연구원, 올해 처음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 추진 25.05.09
- 다음글성남소방서,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우리집 화재 대피도 그리기’ 이벤트 성료 2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