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내일(Nail)은 아티스트!! 네일리스트!!’ 오리엔테이션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12 19:13본문
5월 7일(수),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 ‘내일(Nail)은 아티스트!! 네일리스트!!’의 첫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의 관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어 기관 소개, 프로그램의 취지 및 연간 일정 등을 설명하며 향후 활동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청소년들은 동아리 임원을 직접 선출하고 각자의 역할을 정하는 과정을 통해 책임감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리엔테이션에는 정화예술대학교 김도이 교수가 초청되어 진로탐색 특강을 진행하였다. 김 교수는 자신의 진로 전환 경험을 진솔하게 공유하며, 네일아트 분야의 매력과 가치, 그리고 네일리스트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에 대해 현실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특히 네일샵 운영, 교육활동, 브랜드 구축, 미디어를 통한 활동 등 네일아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진로 경로를 소개하며, 청소년들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왔다.
참여 청소년들은 ‘기초-경험-전문성-실현’이라는 단계별 접근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였으며, 네일 산업의 성장성과 미래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되었다. 아울러 정화예술대학교 진로탐방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향후 심화교육 및 개별 진로상담 지원 계획도 공유되었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청소년들이 네일아트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통해 청소년의 미래 설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