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경찰서 이광덕 경감, LG 의인상 수상 쾌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15 20:04본문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영수)는 LG 의인상 수상식을 개최해 이광덕 경감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LG 복지재단은 2025.7.14.(월) 성남수정경찰서 단대파출소 이광덕경감에게LG 의인상 수상 및 상패를 수여하였다.
LG 의인상은 LG 복지재단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상으로 국가와사회정의를 위해 봉사하여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 공직자 뿐만 아니라 의로운 시민 등을 찾아내 포상하고 사회의귀감으로 삼아 널리 알리는 캠페인이다.
LG 의인상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언론 모니터링 또는 외부 추천을 통해서 선정된다.
이번 의인상의 주인공인 성남수정경찰서 단대파출소 이광덕 경감은2011년도 교통사고 현장에서 인명구조 활동 후 2차 사고로 장애를 얻었지만 묵묵히 28년동안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선생 봉사 활동을 하여 LG 복지재단에서 직접 현장 실사 후 선정하였다.
이광덕 경감은 “올해로 29년째,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어려운 이웃의 아픔을 외면할 수 없어 많이 도와주는 일이 자연스러운삶의 일부였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 곁에서, 시민의안전을지키는 현장에서, 제 힘이 다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수상소감을 말하였다.
박영수 성남수정경찰서장은 “이광덕 경감의 의인상 수상을 통해서주변 동료 경찰관에게도 큰 귀감이 되어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헌신하는 조직문화가 널리널리 퍼졌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