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기자 브리핑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24 08:09본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이희석)가 7월 23일(수) 오전 11시에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이벤트홀에서 기자 브리핑을 가졌다.
이희석 사장은 취임 후 설정한 비전을 제시하면서 공사의 현황 및 추진 상황, 백현마이스 사업 등에 대해 브리핑했다.
이 사장은 성남시민으로 32년간 살아온 사람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시민 중심의 공공 가치 창출을 위해 옴부즈만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 사장은 취임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ChatGPT 기초 교육, 카네기 리더십 교육, DX(Digital Transformation) 혁신추진실 및 팀 신설 추진, 반복적 업무의 디지털 전환, 대행사업의 일부 업무의 디지털 전환, 회사 전반의 ERP 및 전산 프로그램 통합 추진 등 사무환경 개선 및 교육 시행으로 업무 개선, 성남시한마음복지관, 고등동복지회관, 수정·중원노인종합복지관 급식소 봉사활동 추진 등을 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나는 건설인이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건설인이 2만 명이 넘는다. 현재 공사 소속의 3본부 1단 18부서, 정원 994명(현원 919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효율성 강화, 학습과 혁신의 지속가능 경영 추구, 포용과 성실의 리더십 실현, 청렴과 공정의 원칙 준수, 시민 중심의 공공가치 창출 등을 위해 노력하겠지만 작업 환경에 있어서 안전한 환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공영주차장 관리, 교통시설 관리,상가시설 관리, 체육시설 관리, 도서관 관리(수정·중원 도서관)를 비롯해 백현 마이스 단지의 2026년 3월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