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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문화로 즐기는 축제! ‘GXG 2025’, 테마 및 메인 포스터 공개...한층 확장된 콘텐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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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07-3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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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919일 금요일부터 20일 토요일까지 양일간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 도심형 게임문화행사 'GXG 2025'(Game culture X Generation 2025)가 올해의 테마와 포스터를 공개하며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XG 2025는 지난해 3만여 명이 참여하며, 게임을 중심으로 무대, 전시, 체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가운데, 문화적 연결과 경험의 확장을 지향하는 축제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이러한 방향성을 반영하여 음악·영상·아트 등 게임이 지닌 다양한 콘텐츠의 흐름을 포털의 이미지로 표현하고, 슬로건인 게임, 문화로 즐기다!’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GXG 2025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이 주관하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해 해마다 성장 중이다.

 

실제로 GXG 2025는 한층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구성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판교역 광장을 중심으로 남북 방향으로 체험 공간을 확장하며 작년 대비 더 넓고 입체적인 축제 동선을 마련한다.

 

또한 기존의 네 가지 프로그램 테마 무대 프로그램 ‘THE STAGE(더 스테이지)’ 체험 프로그램 ‘THE PLAY(더 플레이)’ 전시 프로그램 ‘THE ART(더 아트)’ GXG 콜라보레이션 ‘THE FESTA(더 페스타)’에 더해, 올해는 GXG 컨퍼런스 프로그램 ‘THE FOCUS’(더 포커스)를 신설해 미래의 관점에서 기술과 함께 게임을 바라보는 시선을 제공한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성남시는 국내 게임산업의 증진과 인디 개발사 지원을 위해 인디크래프트, 창업지원, 성남게임힐링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라며, “올해 판교역에서 3회를 맞이하는 GXG 2025를 통해, 세대를 잇고 문화를 확장하는 중요한 매개이자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이를 통해 성남시의 게임문화 콘텐츠 기반이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XG 2025의 메인 프로그램인 ‘GXG 2025 게임음악 경연대회: The 2nd GXG SOUND TRACK’(이하 ‘GXG 사운드트랙’)은 지난 720일까지 참가 모집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38팀이 지원한 이번 경연은 예선 심사를 거쳐 각기 다른 개성과 스타일의 6팀이 선정되어 오는 919일 본선 무대에 오른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8월 중 GXG 2025 공식 홈페이지(gxg.world)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붙임]보도이미지(포스터).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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