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서울본부, 겨울을 녹이는 기부 - ‘NH행복채움운동’ 확산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성남이로운재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07 08:35본문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2025년 11월 6일(목) 오전 10시, 재단 사무국에서 ‘NH행복채움운동 확산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NH행복채움운동'은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소정의 금액을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및 어려운 이웃을 돕는 운동이다. 이번 전달식에서 ‘NH농협은행 서울본부(본부장 정현범)’는 기금 500만 원을 성남이로운재단에 기부하였으며, 이 기부금은 ‘더조은봉사회(회장 강혜진)’에 전달되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NH농협은행 성귀현 서울강남마케팅지원단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농협의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담은 ‘행복채움운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더 많은 이웃을 돕는 데 힘쓰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성남이로운재단 최병주 이사장은 “지역을 위해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NH농협은행 서울본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며, “이번 기부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성남이로운재단과 더조은봉사회는 이번 지원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지역 돌봄 활동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 비영리 공익모금기관이다. 성남시의 다양한 문제와 대안을 위해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대안적 공익활동 지원 ▲아동·청소년 미래세대 지원 ▲빈곤과 차별, 사회적 약자 지원 ▲기부와 나눔 컨설팅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