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분당경찰서 경찰협력단체와 함께하는 치안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19 17:08본문
■ 강경량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등 50여명 참석
■ 심한철 분당경찰서장 “분당구 안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할 것”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분당경찰서(서장심한철)는 자치경찰의 이해와 치안정책 공유를 위해 지난 19일 치안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치경찰제의 이해를 돕고 지역특성과 주민수요를 반영한 자치경찰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경량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 경기도의회 안계일,이제영 의원, 성남시의회 조정식, 정연화 의원과 권필순 분당구 자율방범연합대장을 비롯해 분당구 5개 경찰협력단체장 등 40여명의 인원과 자치경찰의 역할 및 정책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개회 및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감사장·표창장 수여, 자치경찰제 소개, 분당경찰서 주요 추진업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덕 자율방범대장, 김성동 모범운전자회, 신지현 학부모폴리스 등 7명은 민경 협력 방범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상장 및 자치경찰위원회 감사장 등을 받았고, 분당경찰서 이택원 경위 등 3명은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은 “도민의 안전과 교통문제 해결 등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여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시의회 조정석 의원은 “자치경찰 활성화를 위해 분당경찰서와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강경량 위원장은 “간담회 등을 통해 도민과 자치경찰이 소통하여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공감 정책을 발굴하여 더욱 효과적인 치안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심한철 분당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는 치안문제 발굴로, 주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황송노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사랑의 온기나눔’이불 지원 25.12.19
- 다음글2025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성과공유회 개최 25.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