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센터백 베니시오 영입으로 수비 안정성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16 17:11본문
성남FC가 충북청주FC에서 활약하던 베니시오 토마스(Venicio Tomas, 이하 베니시오)를 영입하며 수비진을 한층 강화했다.
베니시오는 브라질 출신의 센터백으로 다년간 브라질 리그와 중국 갑급리그 등을 거치며 활약했다. 2024년에는 K리그2 청주FC에 입단해 K리그 통산 31경기 1득점을 기록 중이다.
베니시오는 힘과 커버 플레이 상황에서의 중장거리 스피드에 강점이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수비 전환 상황에서 최적의 위치를 선점하는 판단 능력이 우수하며, 안정적인 대인 수비와 빌드업 능력 역시 뛰어나다는 게 성남FC의 설명이다.
베니시오의 영입은 성남FC 전경준 감독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전경준 감독은 “베니시오는 경기 진행 시 모든 상황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선수”라며 “특히 경기 상황을 빠르게 읽고 대처하는 부분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팀플레이 시 좋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베니시오는 “성남FC라는 전통과 열정을 가진 훌륭한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2025시즌 성남FC의 승격을 위해 팀 동료들과 함께 경기장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베니시오는 모든 입단 절차를 마치고 14일(화) 선수단이 전지훈련 중인 태국 치앙마이에 합류해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