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2025년 교육 예산 편성 위한 지역구 교육 현장 방문 결과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06 17:38본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예산결산특별위원회·경기북부지역의원협의회장인 이영봉(더민주·의정부2)도의원은 2025년 교육 예산 편성 전에 지역 교육 현장을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주요 교육 현안을 파악했다
이영봉 도의원은 2024년 8월부터 9월까지 지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별 현안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10월에는 교육공동체와 도의회 소통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매년 현장 소통형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만나 학교 현장 방문 결과 및 주요 현안 설명과 함께 다음과 같은 사항을제안하였다.
주요 현안으로 창호교체, 체육관 시설 개선, 화장실 및 냉난방 시설 개선, 통학로 안전 문제 등 다양한 현안이 파악되었으며, 특히 노후된 시설 개선과 학생 안전 확보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
이영봉 도의원의 주요 제안 ▲소규모 교육 환경 개선 사업 시 학교별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현안 해결 ▲노인 일자리 사업 1월, 2월에도 시행 ▲냉·난방 시설 노후 문제 해결 위한 순차적 예산 지원 ▲중요 사안 위주로 예산 우선 배정 등이다.
이영봉 도의원은 학교 현장 방문 및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협의회를 통해 파악된 교육 현안을 바탕으로 2025년 교육 예산 편성 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